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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 #1 본문
업무 내용 및 상황 | 설거지 기능 구현을 위한 설계 및 기능 정의 |
위의 기능 구현 필요
- 객체: 설거지 공간, 액션 UI, 생성 포지션, 그릇
- 행동: 엔터 키 입력 → 액션 UI와 상호작용
- 특이사항: ‘그릇’ 오브젝트 풀링을 통해 최적화 유도
- 큐를 사용해서 오브젝트 풀링할 것.
- 사용할 때 디큐로 빼오고, 사용이 끝나면 인큐로 채울 것.
- 결국 풀링 안에는 비활성화된 객체들만 넣어두기.
1. 기획 요구사항
- 설거지 그릇 n 개 생성 가능해야 한다.
- 필요작업량 최대/최솟값 설정 가능해야 한다.
- 그릇마다 필요작업량의 최소, 최댓값 사이의 랜덤값이 적용된다.
- 퍼펙트존은 설거지 성공 여부 판단 구역이다. 성공 위치에 따라 완벽할수록 필요작업량 감소량이 커진다.
- 인디케이터는 일정 속도로 좌/우를 왕복한다.
- 성공 시 필요 작업량이 n 만큼 감소하고, 이펙트와 효과음이 재생되어야 한다.
- 그릇 쌓이는 것에 최댓값이 있다. 최댓값 만큼 그릇이 채워지면 더 이상 음식 제출할 수가 없음.
2. 랜덤 요소
- 생성되는 설거지 그릇의 개수 (n개)
- 그릇마다 필요작업량
- 퍼펙트 존 성공에 따른 감소량 (랜덤은 아니고 위치에 따라 감소량에 차이를 둬야 한다.)
3. 기획 수정을 위해 데이터로 빼야 할 것
- 설거지 n개의 Min / Max 범위
- 필요작업량의 Min / Max 범위
- 인디케이터 속도
4. 클래스 설계 (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