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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2

03:00am 2024. 11. 11. 09:10
업무 내용 및 상황 UI 위에 오브젝트 배치 가능 여부 확인
문제점 1. UI 레이어의 출력 순서 조정
  Background → 3D objects → UI → 3D objects 순서로 화면 출력 가능 여부 확인

 

0. 결과 화면

 

1. 구현 방법

  • Scene 배치 및 카메라별 출력 화면

 

1-1. camera setting

카메라 직교 투영 설정

  • Main Camera
    • Background, UI에 가려지는 Object 등 화면의 가장 낮은 레이어를 출력함.
    • Depth : -2 (최하단)
    • Culling Mask: Default, TransparentFX, Ignore Raycast, Water
  • UI Camera
    • UI만을 출력하는 카메라
    • Depth : -1
    • Culling Mask: UI
  • Sub Camera
    • UI 위에서 출력될 Object를 출력함.
    • Depth : 0 (최상단)
    • Culling Mask: OverUI

 

1-2. Layer

OverUI 레이어 추가

  • Food, Customer 등 UI 위에 표시되어야 할 3D Object의 경우 레이어를 OverUI로 두고 배치할 것

 

1-3. Canvas

Canvas 설정

  • Render Mode: Screen Space - Camera
    • Render Camera: UI Camera
  • Canvas Scaler : UI Scale Mode 바꿔야 함. 창헌 수정 예정.

 

ect. 참고 링크

[Unity] UI 위에 오브젝트 표시되게 하기

유니티 - UI 위에 게임오브젝트 띄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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