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로그
개발 노트 #2 본문
업무 내용 및 상황 | UI 위에 오브젝트 배치 가능 여부 확인 |
문제점 | 1. UI 레이어의 출력 순서 조정 Background → 3D objects → UI → 3D objects 순서로 화면 출력 가능 여부 확인 |
0. 결과 화면
1. 구현 방법
- Scene 배치 및 카메라별 출력 화면
1-1. camera setting
카메라 직교 투영 설정
- Main Camera
- Background, UI에 가려지는 Object 등 화면의 가장 낮은 레이어를 출력함.
- Depth : -2 (최하단)
- Culling Mask: Default, TransparentFX, Ignore Raycast, Water
- UI Camera
- UI만을 출력하는 카메라
- Depth : -1
- Culling Mask: UI
- Sub Camera
- UI 위에서 출력될 Object를 출력함.
- Depth : 0 (최상단)
- Culling Mask: OverUI
1-2. Layer
OverUI 레이어 추가
- Food, Customer 등 UI 위에 표시되어야 할 3D Object의 경우 레이어를 OverUI로 두고 배치할 것
1-3. Canvas
Canvas 설정
- Render Mode: Screen Space - Camera
- Render Camera: UI Camera
- Canvas Scaler : UI Scale Mode 바꿔야 함. 창헌 수정 예정.
ect. 참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