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03 (1)
게임 개발 로그
폭파전: 플레이어 Behaviour Tree 설계
1. 행동 트리 설계 2. 행동 정리2-1. 죽음/그로기 상태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갖는 상태다. 체력 조건을 검사하여 0보다 작거나 같다면 죽음 상태와 그로기 상태 중 한 가지를 고른다. 만약 첫 번째 죽음이라면 그로기 상태고, 그 이상의 죽음을 맞이했다면 Death 상태로 간다.그로기 상태에서는 이동을 하거나 가만히 있을 수 있다. Groggy(이동) 상태/Groggy 상태 둘 중 한 가지 상태를 선택하게 된다. 2-2. 문 상호작용 상태문과 충돌되어 있으며, F 키를 누르고 있을 때 진행되는 상태다. 맵 중 샛길(지름길)을 열기 위해 문과 상호작용하는 상태다. 2-3. 빠르게 뛰기 상태Q를 눌렀을 때 빠르게 뛸 수 있다. 이동키와 함께 조작해야 한다. 빠르게 뛸 때 스태미나가 필요하다. 빠르게 달리..
게임 개발/프로젝트
2025. 1. 3. 1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