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로그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8 본문
작성 날짜 | 2024.11.20. |
업무 내용 및 상황 | 1. 애셋 추가 2. 애셋 변경에 따른 SpawnTest 씬 수정 3. 애셋 사용을 위한 URP 프로젝트 설정 변경 4. UI 비율 변경에 따른 3D 오브젝트 크기 대응 |
문제점 | 1. 애셋 추가 중 URP 전용 애셋에 오류 발생 |
해결 방식 | 1. URP 프로젝트로 변경. → 변경 중 카메라 문제 발생, 해당 내용 하단에 첨부. |
이후 진행 사항 | TODO 1. UI 변경 (진행 중) 2. 손님 애니메이션 추가해야 함. 3. 이펙트 추가 |
코드 작성 내용. | 하단에 첨부. |
0. 구현
0-1. UI 비율 변경에 따른 3D 오브젝트 크기 대응
- UI Canvas 하단에 UI에 따라 변경되어야 할 오브젝트를 배치함.
0-2. URP 프로젝트 변경 중 문제점
- 카메라 문제
- 메인 카메라의 자식으로 서브 카메라들을 배치해야 함. 부모-자식 관계.
- 서브 카메라들의 Render Type을 Overlay로 변경해야 함.
- UI Canvas 하단에 UI에 따라 변경되어야 할 오브젝트를 배치함.서브 카메라를 Overlay로 변경하면 Main Camera의 Stack에 서브 카메라들이 추가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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