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로그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9 본문

게임 개발/레스토랑 대소동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9

03:00am 2024. 11. 24. 01:45



  1. 애셋 오류 수정
    • URP 프로젝트용 애셋 사용 위해 URP 프로젝트로 변경을 했으나 대량의 오류 생성을 유도함.
    • → URP Remove를 통해 기존 프로젝트로 복구.


  2. 싱글/멀티 모드에 따른 세이브 데이터 분리
public class Path
{
	public const string SingleUserDataPath = "/Resources/Json/SingleUserData.json";
	public const string MultiUserDataPath = "/Resources/Json/MultiUserData.json";
}

[Serializable]
public class UserData
{
	public List<cPlayer> rankData = new List<cPlayer>();
}

public class UserDataDirector : MonoBehaviour
{
	public UserData singleUserData;
	public UserData multiUserData;
	...
	...	
}
  • SingleUserData를 저장하는 json 파일과 MultiUserData를 저장하는 json 파일을 분리하여 관리하도록 변경함.

 

3. Vertical Layout 을 사용하여 음식 애셋 추가 방법 공유

  • Vertical Layout Group을 포함하고 있는 Canvas 내의 객체(OrderList1UI… 등)의 자식으로 프리팹을 생성하여 UI 상으로 정렬이 되는 방법 공유.
  • 알아둬도 이후에 좋을 듯함.

'게임 개발 > 레스토랑 대소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11  (0) 2024.11.24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10  (0) 2024.11.24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8  (1) 2024.11.20
개발 노트 #7  (1) 2024.11.19
개발 노트 #6  (2) 2024.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