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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8

03:00am 2024. 11. 20. 20:16
작성 날짜 2024.11.20.
업무 내용 및 상황 1. 애셋 추가

2. 애셋 변경에 따른 SpawnTest 씬 수정

3. 애셋 사용을 위한 URP 프로젝트 설정 변경

4. UI 비율 변경에 따른 3D 오브젝트 크기 대응
문제점 1. 애셋 추가 중 URP 전용 애셋에 오류 발생
해결 방식 1. URP 프로젝트로 변경. 
  → 변경 중 카메라 문제 발생, 해당 내용 하단에 첨부.
이후 진행 사항 TODO

1. UI 변경 (진행 중)

2. 손님 애니메이션 추가해야 함.
3. 이펙트 추가
코드 작성 내용. 하단에 첨부.

 

 

 

0. 구현

0-1. UI 비율 변경에 따른 3D 오브젝트 크기 대응

  • UI Canvas 하단에 UI에 따라 변경되어야 할 오브젝트를 배치함.

 

 

0-2. URP 프로젝트 변경 중 문제점

  • 카메라 문제
    • 메인 카메라의 자식으로 서브 카메라들을 배치해야 함. 부모-자식 관계.
    • 서브 카메라들의 Render Type을 Overlay로 변경해야 함.
    • UI Canvas 하단에 UI에 따라 변경되어야 할 오브젝트를 배치함.서브 카메라를 Overlay로 변경하면 Main Camera의 Stack에 서브 카메라들이 추가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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