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로그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12 본문


TO DO LIST
타이틀 씬
- press the any key ✔️
- 영업 시작 버튼도 누를 수 있고 키도 누를 수 있도록 변경하기 ✔️
- 시놉시스 폰트 배경 어두운 색으로
로비 씬
- 클릭 시 이펙트 ✔️
- 인풋 매니저 만들기 ✔️
튜토리얼 씬
- 설거지 크기 줄이기 ✔️
- 강조하는 곳 깜빡거리게 하기
- 설거지 할 타이밍에만 배경 깜빡거리게 바꾸기, 대사 연속으로 나오게 하기 인 게임
- 설거지 hp를 fill amount로 만들기
- 설거지 가득 찼을 때 제출 안 되면 ui 팝업으로 가득 찼다고 알리기
0. 구현
0-1. Managers
public class Managers : MonoBehaviour { static Managers s_instance; public static Managers Instance { get { Init(); return s_instance; } } private readonly DataManager _data = new DataManager(); private readonly EventBusManager _event = new EventBusManager(); private readonly InputManager _input = new InputManager(); public DataManager Data => Instance != null ? Instance._data : null; public EventBusManager Event => Instance != null ? Instance._event : null; public InputManager Input => Instance != null ? Instance._input : null; private void Start() { Init(); } private void Update() { _input.OnUpdate(); } static void Init() { if (s_instance == null) { GameObject go = GameObject.Find("@Managers"); if (go == null) { go = new GameObject { name = "@Managers" }; go.AddComponent<Managers>(); } DontDestroyOnLoad(go); s_instance = go.GetComponent<Managers>(); } }
0-1. InputManager
public class InputManager { public Action KeyAction = null; public void OnUpdate() { if (Input.anyKey == false) return; if (KeyAction != null) KeyAction.Invoke(); } }
0-2. ClickEffect
- PlayerController (클릭 시 이펙트를 인스턴스화하는 역할)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ublic GameObject clickEffect; private void Start() { Managers.Instance.Input.KeyAction -= PlayEffect; Managers.Instance.Input.KeyAction += PlayEffect; } private void Update() { PlayEffect(); } private void PlayEffect()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BAEK.SoundManager.sInstance.PlayButtonClick(); Vector3 point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new Vector3(Input.mousePosition.x, Input.mousePosition.y, -Camera.main.transform.position.z)); GameObject effect = Instantiate(clickEffect, point, Quaternion.identity); } }
'게임 개발 > 레스토랑 대소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스토랑 대소동: 클래스 다이어그램 (0) | 2024.12.16 |
---|---|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13 (0) | 2024.11.27 |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11 (0) | 2024.11.24 |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10 (0) | 2024.11.24 |
레스토랑 대소동: 개발 노트 #9 (0) | 2024.11.24 |